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기성)은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한마당’을 16일(금)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조치원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개최한다.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은 상호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문화프로그램 및 독서코칭 등 청소년들의 독서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이번 전국 한마당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받은 초중고 재학생 및 지도교사 450여명이 참여하며 <소통>이라는 대주제 아래 독서토론, 멘토링,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마당에 참여하는 학교의 지도교사 및 시도교육청 장학사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지난 5월부터 각 시도에서 운영되었던 독서토론 한마당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현장에서 독서토론 활성화를 위한 의견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진흥원 이기성 원장은‘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소통하면서 <함께 읽는 독서의 힘>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이번 한마당을 통해 선생님들께는 독서토론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이, 청소년들에게는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