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쇼핑 인포메이션’을 테마로 한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 검색창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내가 주문한 상품 언제와?”라고 물으면 주문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시켜 준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이용 가능했던 상품검색 외에도, 주문배송조회, 포인트 및 쿠폰 내역, 위시리스트, 1:1 상담내역 등의 쇼핑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쇼핑 중 어느 때나 음성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내 포인트 얼마 남았지?”라고 말하면 포인트 조회 화면이 나타나 지금까지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거나, “최근 봤던 상품 좀 보여줘”라고 하면 해당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식이다. 롯데닷컴은 금번 런칭한 인포메이션 검색 2단계 서비스를 포함해 내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의 ‘음성 인식 검색 서비스’ 고도화 로드맵을 갖고 있다.
롯데닷컴의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는 내년 2월이 되면 “카드 행사 찾아줄래?”, “현재 행사중인 청바지 매장 찾아줘”와 같은 음성인식이 가능해지고, 더 나아가 하반기엔 “친구 OOO한테 지금 보고 있는 상품 선물해줘” 또는 “할인 적용되는 카드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결제해줘” 명령까지 소화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