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장원커뮤니케이션이 ‘취업의 자격’ 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취업의 자격’은 우리나라의 자격증 전문 정보 사이트로 휴대기기를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관련 내용을 얻을 수 있도록 모바일 앱 형태로 한번 더 새롭게 선보인다.
국가 자격증부터 약 2만 5천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민간 자격증까지 모든 자격증 정보를 한 번에 모아놓아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자격증을 국가기술, 국가전문, 공인민간, 등록민간 총 4개로 크게 나눠 국가 자격과 민간 자격을 쉽게 구분할 수 있고 각 직무 분야별로 62개의 카테고리를 상세히 분류해 원하는 직업에 따른 관련 자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세정보 조회 시 자격증 등록번호 및 시행기관, 시험일정, 수행 직무 등 자세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그 외 회원가입을 하면 나만의 관심 자격증과 카테고리를 따로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이력서 등록 서비스를 통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과 이력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을 수 있어 취업 기회가 있을 시 바로 활용하기에 용이하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