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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가정간편식’, 대형 히트상품 성장 예고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가정간편식’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5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육개장과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삼계탕 등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첫 달부터 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어 출시 1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원대 제품으로 자리매김했고, 지난달에는 36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비비고 육개장’은 월 매출 1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탕/찌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5%로 단숨에 2위를 차지했다. 출시 첫 달인 6월부터 두 자릿수 점유율(15.9%)을 기록했다. 특히 10월과 12월에는 각각 24.6%, 31.2%의 점유율로 1위까지 올라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가정간편식’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흥행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재료 본연의 식감과 신선함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에 풍성한 재료를 담아 집밥의 푸짐함과 가정에서 만든 정성스러운 맛을 구현한 결과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출시 초반부터 ‘정성스럽게 제대로 만든 가정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표 제품인 ‘비비고 육개장’의 경우 회사 내부에서 물량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까지 벌어졌다. CJ제일제당은지난해 말 총 150억원을 투자, 자사 논산·진천공장에 간편식 제품을 만드는 별도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기존 제품 물량을 확대하고, 이달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비비고 가정간편식’ 매출을 5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 육개장과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4개 제품을 앞세워 ‘비비고 가정간편식’을 선보였다. 이어 8월과 12월에는 각각 삼계탕과 부대찌개를 출시했다. 1~2인 가구 특성상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언제든지 식사로 활용할 수 있는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구현했다. 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경영진, 한식요리사까지 모두 맛 검증 절차에 참여해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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