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2021년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 관리를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추진한다.
올해 고성군의 여름철 안전 관리 대책 기간은 6월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이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 관리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써 한발 앞선 대응 및 홍보를 통해 여름철 물놀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3월 17 일부터 3월 31 일까지 사전 구축 및 대비 기간을 가졌다.
고성군은 물놀이 관리 지역인 해수욕장, 유원지, 하천 등 31 개소와 물놀이 위험 구역으로 지정된 지역 등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 이를 통해 훼손 정도가 심한 안전시설은 폐기, 사용 가능 시설은 물놀이객 및 안전 요원 등이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재배치하고, 과거 인명피해 발생 지역은 출입 통제 및 접근 금지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물놀이 위험 구역 및 안전 사각지대에 경고 표지판과 부표를 설치하는 등 6월 25일까지 안전사고 우려 지역의 안전 시설을 정비·확충 할 예정이다.
그리고 코로나 19 유증상자 방문 자제, 2m이상 거리 두기, 실내 다중 이용 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하기, 방역 관리자 지정 및 이용객 응대 시 마스크 착용, 공용 사용 물건 소독 등 코로나 19 예방 및 방역 조치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