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과 상명대학교 천안 산학 협력단(단장 오준현)이 지난 1일 천안 박물관 관장실에서 이종택 천안 박물관장, 이해광 상명 대학교 교수와 관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적극적인 업무 지원으로 상호 기관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발전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상생 적 우호 관계 유지, 각종 시설 할인 이용 및 우대 혜택 서비스 제공, 교육 행사·연수 운영 시 상호 적극적으로 참여·지원·교류, 상호 적극적인 홍보 협력 체계 유지를 통한 운영 활성화에 대한 내용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 발전을 기약했다.
상명 대학교는 이번 협약에 앞서 홍대용 과학관과 손을 잡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원 캠퍼스 구축 운영 지원 사업(‘인문, 과학, 예술의 융합, 별이 된 조선 실학자 홍 대용 VR 인터렉션 콘텐츠 실감 교육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다.
이종택 천안 박물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 홍대용과학관과 상명 대학교 산학 협력단은 상생 협력과 더불어 각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이용 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