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소장 윤 용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월에 이어 9월에도 컬러 푸드 를 활용한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 그램 ’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비 대면 영양 관리 사업으로 컬러 푸드 를 활용한 건강 식단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 1일 부터 선착순 전화 신청자 30명에게 컬러 푸드 를 포함한 재료를 제공하고, 9월 13일 부터 9월 30일 까지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밴드에 음식 사진과 조리법 등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 하여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 추진한 건강 식단 공유하기 프로그램은 신청 접수 이틀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참여자들은 또 제공한 컬러 푸드 를 활용해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음식을 만들어 요리법과 함께 밴드에 등재 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제천 시 보건 소장은 “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와 여러 가지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건강한 음식 섭취와 운동으로 건강 생활을 함께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 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043-641-32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