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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

12명의 인력(보건 6명, 행정지원 6명) 투입, 1일 8명씩 근무
격리 관리 등 생활 수칙 안내, 비대면 진료 등 재택 치료 상담


재택치료관리 행정상담안내센터 근무 모습 


(대한뉴스이영호기자)=옥천군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환자들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정상담센터는 보건소 인력 6, 행정지원 인력 6명 등 12명의 인력이 투입되어 18명씩 근무하며 격리 관리 등 생활 수칙 안내, 비대면 진료 등 재택 치료 상담을 한다.

 

옥천군은 재택치료자들이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행정상담센터를 운영함으로 재택치료자들이 격리기간 중 불편함 없이 건강회복 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16일 기준 현재 옥천군 재택치료중인 환자 수는 125명으로 집중관리군 30, 일반관리군 95명이다.

 

집중관리군은 확진자중 60세 이상, 50세 이상 기저질환 및 면역저하자로 옥천군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에서 하루에 2회씩 비대면으로 의료진의 건강관리를 받고 있다.

 

일반관리군은 관내 비대면 진료가능 의료기관을 통해 건강관리를 받는다.

 

옥천군은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 1, 비대면 진료 의료기관 6개소, 지정약국 2개소가 운영 중이며, 향후 더 확대 할 예정이며, 옥천군 재택치료관리 행정안내상담센터(대표번호 1533-0354)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보건소 보건행정과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TF(730-21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