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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

민선8기 청주형 소통공감 플랫폼으로의 역할‘톡톡’


(대한뉴스 김기준기자)=청주시는 시민소통 플랫폼 청주톡톡이 오픈 한 달여 만에 11천여명이 방문(일평균 350여명)하고 260여건의 민원을 접수 처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뉴별 이용현황을 보면 시장에게 바란다20.69%로 가장 많은 시민들이 이용했고 생활불편신고16.69%, ‘민원편람자주묻는 민원이 각각 10.56%6.44%로 뒤를 이었다.

 

청주톡톡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그동안 분산돼 있던 시민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한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용역사업을 착수해 4개월에 걸쳐 개발을 완료했으며, 지난 51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청주톡톡누리집은 청청광장(찾아가는 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 민원신청(생활불편신고, 공직비리부패신고), 민원결과, 사례모음(자주 묻는 민원, 행정개선 우수사례), 민원정보광장(민원편람, 무인민원발급)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본인인증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톡톡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능개선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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