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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중국 내륙 온·오프라인 유통체인 상담회 개최

뿌뿌까오·해피고 등 중국 내륙 ‘유통공룡’들이 온다

사진01-중국_온오프라인_유통채널_연계_종합상품전.JPG
 
KOTRA(사장 김재홍)는 중소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중국 내륙 유통 바이어를 초청해 20일부터 이틀간 서울과 대구에서 중국 내륙 온·오프라인 유통체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방한하는 뿌뿌까오, 해피고 등 중국 내륙 유통기업 7개사는 상담회를 통해 국내 소비재 기업 60여 개사의 제품 소싱 여부를 검토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대일 상담회는 물론 구매정책 설명회도 병행된다. 아직 중국 시장이 생소한 우리 기업들에게는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통 바이어를 직만나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특히, 중국 유통기업들은 상담을 통해 발굴한 유망 기업을 9~10월 중 중국으로 초청해 한국상품 판매전을 진행할 계획으로, 향후 참가 국내 기업의 실제 수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회에 참가한 뿌뿌까오의 뤄지에 식품사업 총경리는 이번 행사에서 발굴한 우수 제품을 후난성에 보유하고 있는 백화점과 슈퍼마켓 등 165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라며, “특히 한국의 식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에 관심이 크다고 밝혔다. 뿌뿌까오는 최근 온라인 유통망 사업을 확장하며 올해 말 나라에 직구 류센터를 건설할 계획으로, 향후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광영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우리 중소기업은 한·FTA 시대를 맞아 중국 내륙시장에 눈을 돌려야 한다, “KOTRA도 중국 내륙지역의 모든 무역관을 동원해 우리 기업의 내륙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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