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고,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객에게 보다 가까이, 세계를 향해 보다 멀리’라는 주제로 경주와 서울에서 ‘인(in) 경주’와 ‘인(in) 서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인(in) 경주’에서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실크로드 경주 2015’(’15. 8. 21.~10. 18.)와 협업하여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공연관광축제의 공식 참가작 10편의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갈라쇼를 새롭게 구성해 축제 기간 동안 125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인(in) 서울'에서는 논버벌 공연뿐만 아니라 뮤지컬·콘서트·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상설공연들을 축제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티켓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티켓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코인모 티켓(공연관광축제의 영문슬로건인 ‘Kores In Motion’의 줄임말), 패키지 티켓, 만 원의 행복, 스탬프 랠리로 구성된다. ‘코인모 티켓’은 공연관광축제의 공식 참가작 10편과 자유 참가작 9편의 티켓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혜택 프로그램이다. ‘패키지 티켓’은 공식 참가작 티켓 2매를 패키지로 구매하면 머그컵, 백팩, 카드지갑 등 공연 기획 상품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만 원의 행복’은 매주 금요일, 만 원에 공연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최대 100매까지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탬프 랠리’는 공식 예매사이트를 통해 티켓 3매를 예매하면 축제 기간 이후 공식참가작 상설공연 1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e-티켓을 발행해주는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공연관광축제가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개최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문화융성을 상징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커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난해 190만 명의 외국인관광객을 불러 모은 공연관광이 올해에도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주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since1995 대한뉴스 www.daeha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