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회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에는 예비 창업가 3인으로 구성된 ‘PICK’팀이 작성한 ‘언어의 장벽을 넘어 날아오르다! 플리토!!’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어, 5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PICK팀은 팀원 모두 향후 스타트업에서 일할 계획이 있음을 밝히며,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가로서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업을 분석하는 것 자체가 성공스토리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리포트 오디션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은 스타트업뱅크가 스타트업 가치 평가 기준 마련과 스타트업의 가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매월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직장인, 대학생, 예비 창업가 등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스타트업뱅크 임재호 대표는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은 스타트업 가치평가 기준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스타트업뱅크가 원하는 것은 정답을 찾는 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을 분석하는 다양한 시각을 찾는 것인데, 다행히 많은 참가자들이 꾸준히 참여해주고 있고, 새로운 분석 방식도 제시하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밝히며, 리포트 오디션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 5회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 공모전 당선작 및 응모작은 스타트업뱅크 홈페이지(www.startupban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2월 20일까지 ‘제 6회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이 진행되고 있어, 스타트업 기업 분석에 관심이 있다면 응모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