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오는 4월 6일(수)부터 5월 13일(금)까지 「제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은 8~13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치아야, 축하해!”로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이한 치아에게 축하를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그림’과‘서간문(편지글)’분야의 작품 공모가 진행된다.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해 11월 구강보건법 개정 시행에 따라 매년 6월 9일로 지정되었고, 개발원은 이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차원에서 공모 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개발원 관계자는“구강보건의 날을 소재로 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치아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고, 바른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작품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서간문(편지글)의 경우 홈페이지에 주어진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파일을 등록하면 되고, 그림의 경우에는 8절지(272×394 mm)에 자유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그린 후 스캔 또는 사진촬영하여 그림파일(JPG, JPEG, PNG)을 첨부하면 된다. 다만, 그림 부문의 경우 정확한 심사를 위해 온라인 접수 후 별도로 작품 원본을 우편발송 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수상자는 5월 30일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각 수상자가 소속된 학교에도 안내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대한치과의사협회장상,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상 등이 수여되며, 우수작품은 향후 건강증진 홍보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02-334-7005)에 문의하면 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