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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인권/복지

유니클로,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 통해 약 2억 4천만원 기부금 전달

유니클로는 작년 6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출범한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통해 올해 6월까지 1년간 지역 사회의 소외 계층에게 약 2억 4천 4백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은 매달 전국에 위치한 모든 유니클로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각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는 CSR 활동이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착한가게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한 브랜드의 직영 매장 전체가 참여한 최초의 사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5년 6월, 155개 매장을 시작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착한 가게 캠페인’에 가입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왔으며, 현재 전국 173개 매장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 1년간 모금된 기부금은 전국에 위치한 16개의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부를 통해 각 지역마다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 계층에게 전달되었다.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는 여성장애인 산모 출산 및 장애아동 활동보조기구 지원 등에 사용되었으며, 주요 지방 도시에서는 장애인, 저소득 노인과 아동을 위한 의료비와 난방비, 문화 체험비 등 지역 내 취약 계층의 생활 지원과 복지발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었다.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각 지역의 상황을 세심히 고려한 기부 활동이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더 나은 일상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캠페인 활동 지역을 확대함으로써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는 한국 진출 이후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착한가게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보육원 아동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와 ‘고객과 함께하는 사랑의 나눔 봉사단’을 통해서도 서울, 대전, 광주 및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일 년에 두 차례씩 자사 상품을 비롯한 물품 전달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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