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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원순 시장, ‘민관합동 긴급대책회의’ 주재 관광업계와 협력해 사드 해법 모색


서울시가 사드 배치에 따른 보복조치로 중국정부가 한국 관광여행상품 판매를 전면 금지한 것과 관련, 박원순 시장 주재로 3월 7일 ‘민관합동 대책회의’를 갖고 대응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는 중국정부의 한국관광상품 판매 금지조치로 인해 서울 관광시장의 큰 타격이 예상되는 가운데, 관광업계와 유관기관이 참석해 관광업계에서 체감하는 현장동향을 파악하고, 서울시 등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서울시는 중국 정부가 판매금지한 한국여행상품은 이용대상이 단체관광객인 만큼, 개별적으로 한국을 찾는 싼커 유치 확대를 위해 상반기까지 우리 국적항공사와 협력해 항공사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한다. 관광객들에게 할인혜택을 주는 내용이다.서울 방문 외래관광객이 주요 관광시설을 입장할 수 있는 ‘디스커버 서울패스’와 체험관광 상품이 판매되는 ‘모바일 관광장터’ 상품을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내용이다. 싼커들이 주로 찾는 온라인 매체 등에 집중적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둘째, 매년 7월에 개최하는 ‘서울썸머세일’을 5월에 조기 개최해 쇼핑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셋째, 중국시장에 편중된 관광수요를 확대·다변화하기 위해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한다. 넷째, 싼커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은 인터넷, SNS 등 온라인 매체와 현지 관광설명회 등 대상을 세분화해 집중 추진한다. 다섯째, 인바운드 시장 침체로 인한 관광업체 충격 최소화를 위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도 나선다. 서울의 숨은 명소, 체험형 콘텐츠를 적극 소개하고, 서울시민들의 국내여행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의 정책을 시 차원에서 우선 시행하고, 이날 건의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관광시장 침체에 대비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관광업계에서는 지원책 마련, 시장다변화 노력 필요 등 다양한 정책제안을 건의했다. 중국 단체관광객 수요를 개별관광객 수요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서울시 소유시설 입장할인 및 관광상품 할인 등도 건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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