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알투브이(대표 서동욱)는 4차 산업의 중요한 기둥 중 하나인 블록체인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대학생 커리어 엑셀러레이터인 슈퍼루키(대표 안성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마포 서울스타트업허브 잡페어에 참석 등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제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의 개발사 알투브이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준비된 인재들을 확보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블록체인 업계에서 커리어 빌딩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업계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높은 대학생 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에 대학생 리쿠르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생 커리어 엑셀러레이터인 슈퍼루키는 아마존코리아, 로레알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대기업의 신입/인턴 리쿠르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알투브이를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최초의 파트너로 선정하여 취직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투브이 서동욱 대표는 “업계 발전을 위해 독특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며 “슈퍼루키를 통해 잠재력 많은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슈퍼루키 관계자는 “알투브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4차 산업의 핵심이 될 블록체인 업계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투브이의 프로젝트인 이그드라시(YGGDRASH)는 멀티체인 구현을 위하여 고안하고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과 같은 현재 블록체인의 결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동일한 네트워크상의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그드라시 프로젝트의 토큰인 이드(YEED)는 국내 유망 거래소인 비트소닉 (Bitsonic) 및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 (Bitfinex)와 이더파이넥스 (Ethfinex) 등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