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으로 인해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대두된 지 오래다. 가습기 살균제, 살충제 계란 등 일상을 둘러싼 화학약품 독성에 대한 문제가 나타나면서 친환경은 더 이상 환경에 대한 문제만이 아니게 됐다. 이에 발맞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려는 친환경적인 삶’을 뜻하는 에코라이프와 함께 내 몸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유기농,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습관이 대두됐다.
2017년 생리대 화확물질 파동 이후 유기농 순면 생리대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아임오’는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브랜드로 국내 생리대 브랜드 중 최초로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 기관인 에코서트 그린라이프(ECOCERT GREENLIFE)에서 유기농 섬유 OCS100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면화를 재배하고 모든 공정에서 오가닉 인증을 받은 100% 순면에만 허락된 OCS 100 라벨, 농약 등을 사용하지 않고 최소 3년 이상 유기농 생산을 지속했다는 OTCO 인증을 받았다.
아임오의 친환경 공정 시스템은 여타 다른 유기농 업체들과는 차별화 됐다. 작물은 해치지 않고 오로지 해충만 먹는 칠성무당벌레를 이용한 유기농 면화농법을 실시하는 아임오. 여성의 건강을 생각하는 아임오의 철학이 담긴 이 빨간색 칠성무당벌레가 바로 아임오의 마스코트다.
아임오의 유기농 생리대는 소형(12P), 중형(14P), 대형(9P), 오버나이트(6P) 그리고 팬티라이너(20P)로 구성되어 있다. 아임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온오프라인 구매고객 대상으로 적립금 지급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