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지난8일 한국공공지방자치연구원이 주최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산업경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열린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인적자원개발 등 총 7개 부문에 대해 ▷1,2차 서류 심사 ▷주민 만족도 조사 ▷전문심사위원회의 서면인터뷰 심사 등 4차에 걸친 심사를 거친 후, 이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을 높인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의성군은 산업경제 분야에 대한 능동‧선제적인 정책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통합신공항 유치 △의성 펫월드 조성 △창업허브센터 조성 및 청년 취·창업지원 △의성사랑상품권 발행 및 소상공인 지원 △미래농업 경쟁력 확보(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조성, 6차산업 지원) △농축산물 고부가가치 경쟁력 확보 등에서 좋은 평점을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내일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주마가편의 자세로 임하겠다”며 “우리 앞에 놓인 다양한 기회가 더 큰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