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은 ‘공용차량 신청 및 관리 모바일 웹(Web)’을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공용차량 신청 및 관리 모바일 웹(Web)은 ‘직원보호, 업무효율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정보원의 전 직원은 사전에 운전면허 소유 여부와 종류 및 적성검사 만료일을 등록해야 한다. 이를 통해 면허보유여부를 점검하고 면허종류 별 신청 가능한 차량을 제한함으로써 직원들의 안전을 보호 하고 발생 가능한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정보원은 기안·결재 과정을 거쳐야 했던 업무절차와 차량 운영일지를 수기로 관리하는 등의 업무를 모두 모바일 웹(Web)을 통해 관리·운영 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예정이다. 모바일 웹(Web)을 통한 차량관리 뿐만 아니라 주차위치 제공, 자동차 키 관리 등의 편의기능을 함께 제공하며 사내에서 뿐만 아니라 출장 등의 상황에서도 언제든지 공용차량 신청 및 관리가 가능하다.
더 나아가 완성된 모바일 웹(Web)은 향후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으로 공공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치를 지니게 된다. 사회보장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시스템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지능정보 시대에 발맞춘 경영혁신을 강조하며 “업무관련 포털과 모바일 웹 등의 개발을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하여, 휴일근무를 최소화하고 심야 근무가 없는 정보시스템 운영기관으로 일·가정 양립을 선도해나가는 1등 공공기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복지급여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상자의 자격과 수급이력 정보 등을 관리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및 복지로(대국민 포털) 등의 보건, 복지관련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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