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 청소년팀 등을 대상으로 2월 8일(금)부터 13일(수)까지 ‘2018년도 청소년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민간과 협력하고 있다.
청소년프로그램 사업은 크게 ▴활동 ▴참여 ▴보호 세 개 분야로, ‘활동·보호 분야’는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비영리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 등이, ‘참여’ 분야는 10~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청소년의 중점 역량개발 지원 활동 분야에 ‘특별과제’가 추가됐고, 청소년주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참여분야 지원을 확대한다. ‘특별과제’로는 민주 사회 형성을 위한 자질을 기르는 활동(민주시민),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 제고 및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이용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활동(스팀(STEAM)·메이커(MAKER)) 등이 포함된다. ‘참여’ 분야는 청소년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나 과제를 발굴, 실천과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으로, 올해에는 프로그램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6일(화)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 걸쳐 용산꿈나무종합타운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