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대한민국근대화의 초석이 된 구미국가산업단지 반세기를 맞아 산업 종사자의 자긍심과 명예고취를 위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정부포상대상자로 추천 할 계획이다.
시는 정부포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구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내달5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경북 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기업지원과)으로 접수토록 했다.
시는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자체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중앙부처에 포상후보자를 추천하며 중앙부처는 최종 정부포상 자를 선정하게 된다.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식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당해 자는 정부포상에 대한 자격요건, 제출서류 작성요령 등 자세한 내용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국가산업발전 유공 정부포상계획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480-6122)가 전담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인가일을 기준으로 구미공단이 조성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다.
이에 따라 시는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100년의 지속성장이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등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 있게 가질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