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사태 이후 국제태권도교육연합(이하 ITEU)이 주최하고 한국교육재단과 한국무예학회주관하며 제이칼리쿠, 리로드, 태권도 협동조합, BM스포츠, 무토가 협찬하는 익스트림 태권도 대회인 제1회 ‘ITEU 온라인 비각 태권도 대회’가 열려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대회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세계 최초 온라인 비각 태권도 대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어 있는 선수들을 위한 희망과 모험의 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대회의 명칭인 비각은 해동죽지의 ‘백기신통 비각술’ 에서 인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백가지의 신통한 날아 차는 발차기라는 뜻으로 다양한 공중동작 속에서 강력한 발차기를 구사하는 익스트림 태권도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성인부별 남·여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본인의 영상을 1m50cm 높이에서 촬영하여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하고 이메일(5878264@naver.com)로 발송하면 된다.
유동현 대회장은 “최초의 온라인 비각 태권도 대회가 국내 익스트림 태권도 대회 발전과 더불어 세계화의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대회의 취지를 밝혔다.
한국 최초로 법인 태권도장을 운영 중인 송현수 경기위원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회인 만큼 대회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양태경 심판위원장은 “시합기회가 없던 선수들이 신나게 즐기는 대회가 될수 있도록 경기규정을 쉽게 구성하여 즐거운 경기문화가 자리 잡도록 참가자의 자율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레전드 선수 출신 심판진을 기용해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경기의 방향과 다짐을 밝혔다.
본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성인부별 남·여 로 나눠진행되며, 초·중등부는 자유 경연, 고등·성인부는 자유경연과 자유격파 합산으로 승부를 가린다.
참가접수는 한국교육재단 홈페이지(http://koedufo.com), 또는 휴대전화(010-2813-4870 양태경 심판위원장)로 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25일 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와 한국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