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기준기자)=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여건 마련과 공연장 활성화를 위해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1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협력할 안동시 소재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접수는 하지않고 오는 18일(목)부터 19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andongart@korea.kr) 접수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예술단체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 단체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2021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협력 예술단체로서 함께 신청하는 자격이 주어지며 경북문화재단의 선정여부에 따라 최종 상주단체로 선정될 수 있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지역 문예회관 등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연예술단체의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공연장 상주단체 운영을 통하여 지역예술 산업의 역량강화 및 공연장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의 경쟁력 있고 작품 창작을 위해 열정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화(☎840-3600) 홈페이지(art.andong.g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