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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군위조합공동법인, 산지통합마케팅 거버넌스 구축

경북연합 마케팅 자두협의회개최
조직화·전문화, 정가수의매매 가격안정 도모

군위군 조합공동사업법인(군위조공)이 26일, 올해 산지통합마케팅조직력으로 공동선별 및 출하 기초조직인 ‘팔공 오이작목반’과 ‘과채류 공선회’를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과 공선회 총회를 신속히 마쳤다고 밝혔다.


군위조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미뤄왔던 통합마케팅 거버넌스를 구축했다”며 “신기술의 도입으로 고령화인력부족해소와 생산량증대에 따른 통합마케팅 물량확보로 회원농가의 소득증대방안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특히, 군위조공은 지난해 말 토마토 가격급등락에 따른 소비감소로 이어진 농가피해를 예방키 위해 판로 다양화를 통한 정가·수의매매를 도입했다. 또한 전략적으로 산지가격을 조절하는 등 포장재와 물류비 절감방법과 실질농가수취가격을 높이는 방안을 지속추진하기로 했다. 

 

군위지역에서 30년 넘게 오이와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는 한 농가는 “이젠 감으로 농사를 짓는 시대는 지나갔다”며 “젊은 청년농부들에게 배우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라며 신 기술전문화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경북연합 마케팅 자두협의회는 경북지역 자두생산지 농협 및 통합조직을 대상으로 작황점검과 병해충과 냉해에 대비한 교육을 22일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 협의회 관계자는 군위지역통합마케팅에 가장 많은 물량을 차지하고 있는 자두에 대해  고품질 자두과원을 수확기까지 지속예찰·관리하길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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