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18.7℃
  • 흐림강릉 15.0℃
  • 맑음서울 20.3℃
  • 구름조금대전 22.5℃
  • 구름많음대구 25.9℃
  • 구름조금울산 17.6℃
  • 맑음광주 24.1℃
  • 구름조금부산 19.2℃
  • 구름조금고창 ℃
  • 구름조금제주 22.2℃
  • 맑음강화 15.2℃
  • 구름조금보은 22.3℃
  • 구름조금금산 22.2℃
  • 맑음강진군 23.9℃
  • 구름조금경주시 17.7℃
  • 구름조금거제 21.0℃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경북/대구

2022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판매 Top기업 교류회 성공적 개최

“온라인 판매 성공기업 노하우 공유 및 경북세일페스타 발전 방향 논의를 통한 상생발전의 장 마련”


(대한뉴스김기준기자)=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전창록)은 지난 414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온라인 판매 Top기업 40여개 및 온라인 판로·트렌드 전문가들과 함께 Top기업 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경북세일페스타에 참가 중인 3개사의 온라인 판매 성공사례 발표,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및 경제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하였다.

특히 온라인 판매 성공사례를 다른 기업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온라인 판매 히스토리, 차별화된 판매 전략, 전략적인 유통채널 선택 및 입점 등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북세일페스타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경산소재 와룡식품의 김경도 대표는 맛과 품질이 좋은 제품생산으로 경쟁사 대비 판매가격이 높았지만, 프리마켓, 맘카페 등을 통한 입소문을 시작으로 마켓컬리와의 접점을 만들었으며, 작년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쿠팡채널을 통한 판매도 좋은 결과를 창출하고 있다.“라고 하였으며, 칠곡소재 케이마스크의 정진곤 이사는 동일제품 생산 시 채널별 가격 충돌로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을 차별화된 제품·포장 생산을 통해 해결하였으며,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폐쇄몰 집중공략 전략과 온라인 채널과의 콜라보를 통한 리벤딩 전략등이 자사가 현위치까지 올라온 핵심요소이다.“라고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구미소재 에스제이코레의 정동규 부장은 유통채널과의 관계개선에 집중하였고, 지속적인 판매가격 관리정책을 통해 온라인 매출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참여기업과 전문가가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확대 방안 및 트렌드를 적극 활용한 상품개선 전략 등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주제들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경북도 중소벤처기업과 윤희란 과장은 각자의 상황에 맞는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들이 단지 경쟁상대가 아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상생의 관계로 변화시켰으면 한다. 더 나아가 향후에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기업에게도 온라인 성공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적극 만들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전창록 원장은 향후에도 이번과 같은 다양한 방식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북 내 우수기업들의 노하우 자료집을 제작 후 후발 기업들에게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등 네트워킹과 인프라를 활용한 지원을 아낌없이 진행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은 오는 428일 경산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온라인 판매 스타트업 기업대상으로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경북세일페스타 지원을 통해 우수사례가 된 기업의 온라인 판매전략 공유 등이 있을 예정이며,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홈쇼핑, 11번가, 인터파크, 오아시스 등 8개 채널 MD가 참가하여 자사 채널 입점방법 및 판매전략을 설명하고 기업과의 1:1 입점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참가기업들을 모집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 등을 참고하면 된다.




배너